판시딜, 판토가와 같은 맥주효모의 M자 탈모치료 효과?

좋은 내용의 기사가 있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M자 탈모는 대부분 유전성 남성형 탈모로 인해 생기는 증상인데, 이 치료를 위해 판토가, 판시딜과 같은 맥주효모 제품들을 쓰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의 대표약인 프로페시아, 아보다트와 같은 약들은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으셔야 살 수 있기 때문에 약국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효모 제품들을 사서 드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유전성 탈모의 주원인 물질인 DHT(dihydrotestosterone)는 맥주효모로 억제할 수 없기 때문에 M자 탈모에서는 이 약들만으로 치료하기엔 역부족입니다. 

맥주효모는 휴지기 모발이 늘어나서 생기는 휴지기 탈모, 확산성 탈모 때는 꽤 효과적일 수 있지만요. 

존경하는 홍성재 원장님이 신문에 칼럼을 내셨는데 동의하는 내용이라 간단히 리뷰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원문은 아래에 링크해드리겠습니다. 

http://www.breaknews.com/715017

 

[브레이크뉴스] <건강조언>판시딜과 판토가의 M자탈모 치료효과는?

탈모     ©브레이크뉴스탈모인들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탈모약 광고를 접하며 자신에게 맞는 약을 선택한다. 이 과정에 자신의 탈모원인에 맞지 않는 탈모약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www.breaknews.com

 

홍성재 원장님과는 작년에 처음 뵙고 좋은 만남을 가진 적이 있습니다 ^^

https://baldingblog.co.kr/3009

 

2019년 10월, 12월 비절개 모발이식 연구회 / 웅선의원 홍성재 원장님

비절개 모발이식(FUE) 연구회는 매월 모여서 새로운 장비, 약물, 논문에 대해서 연구하는 공부하는 모발이식/탈모치료 의사들의 모임입니다. 2019년 10월 모임에서는 모재성 원장님께서 모발이식 재수술 사례와..

baldingblog.co.kr

 

-뉴헤어 대머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