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얼굴을 만드는 헤어라인 교정술

작은 얼굴이 각광받는 시대입니다. 예전에 없던 개념이고, 아직도 외국에서는 머리 크기나 얼굴 크기가 언급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중국이나 일본에서는 얼굴 크기에 대해 언급하는 분이 가끔 있습니다.)

 

 

얼굴을 삼등분해서 윗 얼굴(upper face), 중간 얼굴(mid-face), 아래 얼굴(lower face)로 나눕니다. 윗 얼굴은 이마, 아래 얼굴은 턱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작은 얼굴을 만드는 성형수술인 안면윤곽수술은 얼굴뼈를 깎거나 재조정하는 수술입니다. 광대뼈 축소술이 가운데 얼굴의 크기를 줄이는 수술이고, 턱뼈 성형술이 아래 얼굴의 크기를 줄이는 수술입니다.

 

 

이마가 넓을 때도 얼굴이 커보일 수 있는데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 수술을 통해 교정이 가능합니다. 이마의 높이는 얼굴이 코의 상하부 경계를 기준으로 삼등분되는 포인트를 잡게 됩니다. 안면윤곽수술 시 어느 부분 광대나 턱을 어떻게 줄일지 정교하게 디자인하는 것과 같이 헤어라인교정도 디자인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을 안면윤곽수술의 일종으로 보기도 합니다. 

*관련글: 헤어라인 교정 디자인이 중요한 이유 https://baldingblog.co.kr/389

 

 

디자인뿐 아니라 자연스러운 불규칙성, 머리카락 밀도, 관자놀이 피크, 전체적인 비율 조합, 대칭, V자형 머리선, 모발의 방향과 각도 등을 고려해서 수술해야 완벽한 수술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넓은 이마에 대해서는 포기하고 사시거나 이런 수술이 있다는 것 자체를 알지 못한 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헤어라인에 대한 개념이 알려지며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내원하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