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릿 모발이식 때 모낭을 삽입하는 방법들

밀도를 높일 때 유용한 슬릿방식 모발이식 때 사용하는 도구에 따라 크게 세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1. 주로 쓰는 손 (오른손잡이의 경우 오른손)에 포셉을 잡고 이식 모낭을 슬릿 안쪽으로 넣습니다. 다른 한 손으로 면봉이나 거즈를 잡아 포셉이 슬릿 바깥으로 빠져나올 때 모낭이 함께 이탈하지 않도록 지지해 줍니다. 이 방식은 빠르지만, 슬릿을 벌리지 않고 삽입하므로 틈이 좁아 삽입 과정에서 모낭 손상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양손 모두 포셉을 잡는 방법도 있습니다. 양 손에 포셉을 잡고, 주로 쓰는 손 쪽 포셉으로는 이식 모낭을,다른 한쪽 손의 포셉으로는 슬릿을 벌려 모낭이 슬릿에 최소한의 손상으로 삽입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모낭을 잡았던 포셉이 밖으로 빠져나올 때 다른 한쪽 포셉으로 삽입된 모낭이 이탈하지 않도록 잡아줍니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 건 포셉으로 모낭을 잡을 때 꽉 눌러 붙잡기보다 가볍게 지지해주는 수준으로 힘을 조절해야 한다는 점입니다.강한 힘은 쉽게 모낭을 손상시키고 생착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3. 모낭 별 모발 개수에 따라 다른 크기로 제작된 확장기(dilator)를 사용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주로 쓰는 손으로 포셉을 이용해 모낭을 삽입하는 것은 1, 2번과 같지만 다른 한 손으로 포셉이 아닌 확장기를 슬릿 안쪽에 먼저 넣고, 모낭을 표피 혹은 진피 중간쯤 위치시키다 확장기를 꺼내면서 모낭을 밀어 넣는 방식입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