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속 두피 흉터, 모발이식으로 감쪽같이 없애기



머리속에 상처가 생겨서 흉터가 남는 분들이 있습니다. 

작게, 눈에 잘 안띄는 부위에 생기면 크게 신경쓰지 않고 살 수도 있습니다만, 반대로 흉터가 크거나 잘 보이는 곳에 생기면 자꾸 신경이 쓰이게 되죠. 

두피 내 흉터를 개선하는 방법은 세 가지 입니다. 

1. 흉터 제거술(scar revision): 흉터를 떼어내고 다시 봉합하는 방법

2. 모발이식: 흉터 위로 모발을 이식.

3. 두피문신(SMP): 눈썹문신하듯이 흉터위에 머리카락이 있는 것처럼 문신.



세 가지 방법 중 적절하게 선택 혹은 병합해서 시행하면 됩니다. 

두피 흉터는 장력(tension)이 가해져서 넓어지는 것이 많기 때문에 재봉합 시 다시 비슷한 흉터가 남을때가 많습니다. 흉터가 클 때는 시도해볼만한 방법이지만, 흉터의 폭이 이미 좁은 경우는 모발이식이나 두피문신을 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두피문신은 시술이 편리하고, 직후부터 효과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아무래도 진짜 머리카락이 아니기 때문에 아주 근접해서 봤을때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이 그 중간에서 가장 유용하게 많이 쓰이는데, 아무래도 제일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수술, 게다가 이식수술이므로 과정이 다소 복잡하고, 결과를 보기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