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후 관리가 모발이식생착률에 도움이 될까?

수술 후 관리가 모발이식생착률에 도움이 될까?

 

모발이식은 수술 후 4일이면 대부분의 모낭이 생착되고 10일이면 생착이 완료되는 수술입니다. 그러나 모발이식수술을 무사히 마친 분들도, 수술 후 모발이식생착률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십니다. 결과를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1년을 기다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환자들께 수술 후 최대한 모낭의 생착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리고, 또 환자들 역시 최대한 조심하십니다. 더불어 저는 수술 후 가장 중요한 며칠간을 위한 고압산소치료와 저준위 레이저 치료 등을 하는데 특별한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수술이 잘되면 대부분 모발이식생착률은 좋습니다. ‘1%의 모낭 추가 생착여부도 실은 수술이 얼마나 잘 되었는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에 조금이라도 더 모발이식생착률을 높이기 위한 작은 노력이 수술 후 관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 일정 때문에 수술 후 관리프로그램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이에 대한 불안함을 피력하시곤 합니다. 수술 후의 여러 관리들은 모발이식생착률의 대세에 크게 영향을 주는 정도가 아닙니다만 1%라도 좋아지는 것에 의미를 두고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후 일정에 여유가 있는 분들은 되도록 꼭 받기를 권해드립니다. 하지만 관리를 받지 못하더라도, 수술이 잘 되었다면 모발이식생착률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니 너무 염려하지 마시고 좋은 결과를 기대해보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