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 탈모 초기인데 갑자기 진행이 빠르게 되기도 하나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M자 탈모가 얼마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왼쪽 이마라인에서 머리가 많이 빠졌습니다. 앞머리를 들춰보면 빛 아래에서 두피가 훤하게 비춰보입니다. 이렇게 두피가 들여다보이는 것이 정상인가요? 아니라면 엠자 탈모가 C자 탈모로 급속도로 진행될 수 있는 지 궁금합니다어떻게 시작과 거의 동시에 탈모 중기까지 진행될 수 있나 싶습니다피나스테리드 계열 약을 2달여 복용했는데 두타스테리드 계열로 바꿔봐야 하는 지 알려주세요.



  



머리카락이 가는 분들은 탈모가 아니더라도 조명 아래에서 두피가 들여다보이기도 합니다문제는 전에는 머리카락이 두껍거나 숱이 많아서 증상이 없었는데 갑자기 생겼을 경우입니다. 이는 탈모가 진행된 것을 의미하므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M자 탈모가 빠른 속도로 진행하면 앞머리가 거의 다 빠질 수도 있습니다피나스테라이드를 드신 지 2개월 밖에 안되었으면 약효를 느끼기엔 너무 이른 시점입니다. 아보다트로 바꾸시는 것도 괜찮습니다만, 약효가 없다고 판단하기는 이르고, 최소 3-6개월 정도는 드시고 나서 판단하는게 좋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