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문신이 피부에 해롭나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두피문신에 관하여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모 TV 프로그램에서는 두피문신이 피부에 해로울 수 있다고 합니다. 또 MRI 등의 검사를 받게 될 경우에 두피문신의 잉크 성분으로 인해 화상을 입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원장님께서 시술하는 두피문신도 이러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는 지 궁긍합니다. 두피문신은 눈썹 문신처럼 시간이 지나면 색이 옅어져서 결국 재수술을 해야하는지요?




두피문신 시술 방법은 색소가 몸에 들어가야하는 것이므로, 그 색소의 안전성에 따라 해로울 수도 있습니다. 특히 중금속이 많이 포함된 색소는 이론적으로 MRI 촬영 시 화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본 적은 없습니다. 저는 2009년부터 두피문신 SMP를 시술해오고 있지만 현재까지 그런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두피문신의 경우, 시간이 지나도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다만 일반문신과 마찬가지로 약간 흐려질 수는 있습니다. 흐려진 상태도 육안으로 볼 때, 자연스럽기 때문에 꼭 재시술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더 진한 느낌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재시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