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을 구레나룻과 코, 턱수염에 사용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구레나룻과 코와 턱수염이 숱이 적고 가는 게 고민입니다. 그래서 미녹시딜 5%를 사서 도포하려고 합니다. 서양이나 한국에서도 미녹시딜을 많이 바르고 있고, 사진 및 동영상으로 봤을때 효과도 좋아보이더라구요. 몇 개월 사용 후 바르지 않아도 다시 빠지거나 얇아지는 현상도 적어 보였습니다. 그런 이유로 미녹시딜을 구매해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1. 구레나룻과 코턱 쪽에 도포해도 부작용은 없을까요? 2. 구레나룻과 코턱 쪽에 발랐을 때 머리카락에까지 영향을 미칠수도 있을까요3. 혹시라도 영향을 미친다면 미녹시딜을 중단했을경우 원래 두피에 있던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빠질 현상도 있을까요항상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1. 구레나룻, , 턱에 미녹시딜을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두피에 사용했을 때와 같은 확률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2. 미녹시딜은 국소적으로 작용하는 약물입니다.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만 혈류를 타고 근처로 퍼지기도 합니다. 영향이 크게는 없겠지만 전혀 없다고 말할 수는 없겠습니다3. 사용을 중단하시면 미녹시딜로 얻었던 효과가 감소하다가 없어지게 되겠습니다. 미녹시딜로 중단한다고 해서 정상적인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얇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