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 탈모로 모발이식을 받을 때 디자인을 조정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선생님께서 올려주시는 탈모나 모발이식 관련 정보 덕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현재 저는 이마가 M자인 상태입니다. 가운데보다 양 옆이 1.5센티정도 올라갔고 윗머리 숱이 좀 줄었습니다. 약을 복용해서 진행은 더딘 편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만약 모발이식을 받는다면, M자 부위의 빈 곳을 채우기보다는 기존의 M자 이마선을 비슷하게 유지하고, 아낀 머리로 윗머리 밀도 보강으로 수술할 수 있을까요? 윗머리가 숱이 좀 없는 정도인 상태이기 때문에 스타일링에 불편을 겪어 수술을 생각해봤습니다. 이방법이 기존 모발에 영향을 준다거나 결과가 안좋게 나올 수 있는 지 궁금합니다.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디자인들이 있지만,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이 확실하게 있다면 조정한 디자인으로 이식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그래서 아낀 머리카락이 있다면 정수리에도 이식 받으실 수 있습니다정수리는 기존 모발 밀도가 떨어져 있는 경우라면 모발이식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밀도는 괜찮은데 머리카락이 가늘어져서 두피가 비쳐보이는 것이라면 모발이식으로 드라마틱한 차이를 만들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 이식 시 고배율 확대경 사용을 해서 기존모를 피해 이식하므로 기존모 손상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