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 부작용이 있는데 엘크라넬로 바꾸면 괜찮아질까요?

프로페시아는 복용 중이고, 미녹시딜을 추가로 사용해보았는데 두피가 민감한 편이라 계속 사용하지 못하고 그만두었습니다. 엘크라넬 알파라는 제품이 미녹시딜 대용으로 많이 쓰이는 것 같은데 예민한 두피라도 엘크라넬은 괜찮을까요?

 

 

 

[엘크라넬 알파]

미녹시딜 사용 후 따갑거나 간지럽거나 각질(비듬)이 많이 생기는 등의 증상이 생기는 것은 알레르기로 인한 것이 많습니다. 주원인물질은 주성분이 아닌 프로필렌 글라이콜(propylene glycol)이라는 부성분 때문이며, 로게인폼(Rogaine Foam)과 같은 거품형 미녹시딜에는 이 성분이 빠져있습니다. 그래서 부작용이 있는 분들에게는 미녹시딜 제품을 다른 회사의 것으로 바꿔보시는 것을 먼저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거품형 미녹시딜 로게인폼]

 

엘크라넬은 미녹시딜 대체제로 많이 사용합니다. 미녹시딜 제품이 사용 후 머리카락이 붙고 굳는 성질이 있어 아침에 출근해야 하는 직장인들이 사용을 부담스러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엘크라넬은 맑은 편이어서 훨씬 가볍게 사용이 가능하여 아침에 미녹시딜을 사용하기 힘든 분들에게 아침에 엘크라넬, 저녁에 미녹시딜 사용을 하는 방법을 최근 많이 권하고 있습니다.

엘크라넬이 자극이 더 적기 때문에 민감한 두피라도 사용하기는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알콜 성분이 들어 있어 처음 사용 시 간의 자극감이 있을 수 있지만,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