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복용을 빼먹은 다음날에는 2알 복용해도 되나요?

 
 

밤낮이 바뀌는 근무 환경 때문에 프로페시아 복용을 빼먹는 날이 많습니다. 어쩔 때는 일주일에 3일은 빼먹고 안먹는 적도 있습니다. 그럴 때 생각이나면 다음날 추가로 2알을 먹거나 한 적이 몇 번 있는데 이래도 괜찮을까, 하면서도 귀찮은 마음에 몇 번 먹었습니다. 약을 빼먹지 않는게 가장 중요하겠지만, 혹 빼먹었을때 보상으로 다른 날 추가로 더 먹어도 되는건가요?

 

 

많은 분들이 내원해서 진료를 보실 때 같은 질문을 하시곤 합니다. 프로페시아는 혈중 반감기가 6-8시간 정도이고 하루에 한 알 1mg 용량으로 기능을 다하도록 만들어진 약입니다. 더 많이 복용한다고 해서 더 훌륭한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말씀하신대로 안 잊어버리고 매일 드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혹 빠뜨시시면 다음날 부터 역시 한알씩 드시면 됩니다. 부작용이 심할때에는 하루에 반알로 드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반알로 줄이면 약의 효과는 한알의 80% 정도로 유지되고 부작용은 반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