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핵 치료후에 탈모가 생겼어요

 
 

22살 남자입니다. 결핵 진단을 받고 2년간 치료를 받고 완치판정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괜찮구요. 그런데 문제는 원형 모양으로 갑자기 탈모가 생겼습니다. 결핵이 원인일까요? 결핵치료로 복용한 약이 원인일까요?

 

남성에서의 탈모는 일반적으로 유전성 요인에 의해서 일어납니다. 질병이나 신체적 컨디션 저하 시 탈모가 유발되거나 악화될 수도 있지만 대개 유전성인 탈모를 기본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양한 약물들에 의한 부작용으로 탈모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결핵 치료를 완치받은 후에 탈모가 갑자기 시작됐고 , 또 약 복용을 하는 동안에는 탈모가 일어나지 않은 것 같아서 말씀하신 2가지 요인을 원인으로 삼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원형 모양의 탈모 양상을 말씀하신 것으로 미루어 스트레스에 의한, 그리고 면역력 저하에 따른 원형탈모일 가능성이 클 것 같습니다. 원형탈모가 맞다면 경과 관찰만으로도 1년안에 다시 자랄 가능성이 큽니다. 가까운 탈모 전문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 및 상담을 받고 정확히 진단후에 치료방침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