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를 먹어도 정수리 탈모는 진행되나요?

 
 

프로페시아 약에 대한 질문입니다. 위 약의 경우 남성형 정수리 탈모에는 대체적으로 효과가 좋게 나타나는데요. 그 이유가 정수리가 앞머리 이마선에 비해 유전적 감수성이 적기 때문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수리 역시 약의 효과보다 유전적 힘이 강해지는 시기가 온다면 결국엔 탈모가 진행되는거겠죠??

 

프로페시아(피나스테라이드)가 앞머리보다 정수리부위에 더 효과적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남성호르몬 수용체의 수, 방향효소(aromatase)의 양 등이 관계됩니다. 정수리 부근도 유전성 남성형 탈모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부위입니다. DHT에 대한 유전적 반응이 강한 경우 정수리까지 탈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정도가 약하다면 약을 드시지 않더라도 정수리 부위까지 탈모가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집안 사람들의 탈모에 대한 유전력을 살펴보면 어디까지 탈모가 진행될 지 참고할만한 자료가 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