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 및 완치가 치료를 통해 가능할까요?

 
 

메조테라피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m자형으로 시작된 남성형 탈모를 초기부터 약물복용과 함께 메조테라피로 꾸준히 관리한다면 탈모의 진행을 막을 수 있을까요?? 구체적으로 약으로 dht량을 줄이고 모낭주사로 모발의 성장을 도와 건강하게 만든다면 모낭소형화를 막을 수 있나요?? 또 장기적으로 관리 받을시 두피나 혈관에 부작용은 따로 없을까요??

 

약물치료나 모낭주사(메조테라피)를 통해 탈모 치료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이 치료를 받으면 탈모가 완치되는지 예방되는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탈모에 대한 치료반응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그 효과를 정확하게 미리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어떤 사람은 풍성하게 모발이 회복되는 경우도 있고, 어떤 경우는 유지 정도 되는 경우, 어떤 경우는 빠지는 머리카락의 양이 줄어드는 정도로 그치는 분도 있습니다. 치료를 해봐야 알 수 있으나 유전성 남성형 탈모에 있어서 최소한 하지 않는 것보다는 훨씬 좋은 결과를 보인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환자분의 기대치가 높다면 완벽하게 만족시켜드릴 수 없을지는 모르지만 현재 나와있는 모든 탈모치료를 통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으로 모낭주사를 맞는다하더라도 두피나 혈관에 부작용이 생긴 경우는 보지 못하였습니다. 아주 가는 주사로 맞기 때문에 두피에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