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수와 탈모와의 관계?

 
 

머리를 샴푸할때 경수와 연수의 사용에 따라서 탈모나 두피 상태에 영향을 끼치는지 궁금합니다. 경수를 이용해서 샴푸를 하고 헹구면 간접적으로 탈모를 일으킬까요? 직접 유전성 탈모에는 악영향을 끼치진 않겠지만 두피 상태를 악화시켜서 탈모에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읫미이 됩니다. 저는 지루성 피부염을 앓고 있는데 연수에 비해서 경수를 사용했을때 탈모 정도가 더 심해지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년전에도 비슷한 질문으로 블로그에 포스팅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경수는 단지 미네랄 성분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는 물을 의미합니다. 제가 알기론, 그리고 생각하기로는 경수나 연수의 종류에 따라서 탈모를 유발시키거나 악화시키지는 않습니다. 만약 질문하신 분이 그렇게 생각하시고 경수때문에 악화된다고 생각이 되신다면 연수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심리적인 영향도 있을테니까요. 그러나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물의 종류와 유전성 탈모 정도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