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프 세계모발이식학회(ISHRS)

지난 주 2014년 10월 9일부터 11일,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에서 22차 세계모발이식학회가 열려서 짬을 내어 다녀왔습니다. 원래 같이 일하고 계신 유영근 원장님만 참석하시기로 병원에서 결정을 했는데 학회측에서 갑자기 연자 초청을 하는 바람에 급하게 참석 결정을 하고 다녀오게되었습니다. 짧게 다녀오는 바람에 정말 학회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와서 좀 아쉽습니다만, 다른 나라 의사들에게 자극을 받고, 영감을 받는 기회가 되는 학회에 참석한다는 것은 항상 즐거운 일입니다. 꼭 대단한 정보를 얻고 오는 것은 아니지만, 항상 작은 부분이라도 제 수술이나 시술에 변화를 주는 계기가 되는 것만으로 학회 참석의 의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주 월요일에도 학회를 다녀와서 얻은 영감으로 새로운 시도를 몇 가지를 테스트하는데, 저희 직원들은 이제 익숙한 모양입니다. 이것 저것 준비시키니 좀 귀찮아하는 것 같긴 하지만 말입니다.

SMP 워크샵은 금요일 오전 7시부터 8시반까지였는데, 자리가 모자라서 서있는 사람들도 많았고, 질문도 너무 많아 시간을 초과하여 거의 9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라스만 박사, 유영근 원장님과 같이 강의를 준비하고 발표했는데 반응이 뜨거워 기분이 좋았습니다. 내년에도 또 해달라는 부탁까지 듣고 왔습니다. 연세대학교 선배님들의 발표도 많았습니다.

사진은 김대용 선생님과  정재헌 선생님입니다. 제 은사분들이십니다 :)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