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복용이후에 흉통이 생겼어요

 
 

탈모로 프로페시아를 복용했던 42세 남자입니다. 저는 처방해주신 선생님의 주의사항이나 다른 사람들의 경험과는 다른 부작용을 느껴서 질문을 드려봅니다. 두번 시도를 했었는데 한번은 매일 한알씩 2주정도 복용한후에 흉통이 생겨서 약을 중단했었고,또 한번은 3달후 반알씩 먹었는데 같은 증상이 생겨서 중단을 했었습니다. 통증은 흉곽을 따라서 생기고 갈비뼈에도 통증이 잇는 것 같고 젖꼭지 안쪽도 생기곤 했습니다. 제가 좀 예민한 편인기 한데, 그래서 그런건지 아니면 정말 다른 부작용이 생긴 것인지, 약을 계속 먹을수 있는지 등등 궁금합니다.

 

말씀하신 내용은 굉장히 드문 현상입니다. 우선 설명하신 흉통에 대해서는 약 자체만으로 생기는 증상치고는 심각해보입니다. 내과에 방문하셔서 기본적인 검사와 의사와 상담, 필요시 정밀 검사도 시행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페시아 자체로는 여성형 유방을 생기게 할 수도 있지만 흉통의 원인이 되지는 않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