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개 부위 흉터를 비절개법을 통해서 교정할수 있을까요?

 
 

절개법을 이용해서 수술을 받을 예정입니다. 상담시에 2000모낭 이라고 하셨고, 절개길이가 꽤 된다고 하시더군요. 목덜미에 머리카락이 굵고 많은 편인데 절개수술이후에 비절개법을 이용하여 목덜미의 모발을 절개흉터에 다시 심을수 있을까요? 그러면 머리카락을 짧게 하고 다닐수도 있을것 같아서요. 답변 부탁드려요.

 

말씀하신대로 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절개법 방식을 이용해서 2000모낭을 필요한 부위에 이식하고 최소 7-8개월이 지난후에 선상의 흉터 부위를 목덜미의 모발을 이용해서 비절개방식을 통해 심어서 흉터 부위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짧게 유지하실것이면, 그리고 흉터가 신경이 많이 쓰이신다면 처음부터 비절개법을 이용해서 수술을 하시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한번의 수술을 통해서 원하시는 결과를 얻으실수있을 것입니다. 담당 선생님과 다시 상의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덜미의 모발은 시간이 많이 지나면 다시 빠질 수도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 이외에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다시 질문남겨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