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두피문신)을 하는 병원과 반영구샵의 차이점?

 
 

두피문신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있는 20대 탈모인입니다. 검색을 많이 해봤고, 상담도 다녀봤는데 병원에서 하는 시술과 일반 샵에서 (반영구샵?) 하는 시술과 차이가 있나요? 알아본 바로는 병원에서 했을때의 비용과 샵에서 하는 비용차이가 좀 나더라구요. 아직 학생인지라 경제적으로도 여유가 없어서 자꾸만 싼 곳이 눈에 들어오긴 하지만 바늘이 머리에 들어가는 것이니 걱정도 되어서 이렇게 질문 드려봅니다. 솔직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원장님.

 

SMP(scalp micropigmentation:두피문신)를 시술하는 곳은 저희 NHI 와 같은 병원이외에도 기존의 반영구 화장 시술(눈썹, 아이라인, 입술...)을 하는 샵과 문신을 하는 샵도 있습니다. 기술적인 노하우와 노련도, 경험은 병원의 의사를 포함해서 전문 타투이스트, 반영구 화장을 하시는 분들 모두 개인적인 차이가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얼마나 많은 케이스를 했는 가에 대한 경험과 숙련도에 따라서 기술적 차이가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성과 감염에 대한 관리라고 생각합니다. 시술용 바늘을 새것으로 사용하는지, 또 기구들을 살균, 멸균 처리를 하여 관리를 하는지, 시술 과정중에서도 철저하게 균감염 을 대비하는지도 꼼꼼하게 파악하고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박테리아 등 많은 세균 감염에 대한 위험이 있고, 시술 바늘을 돌려서 사용할 경우 에이즈(AIDS)나 간염에 대한 위험도 배제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마취 방법에 있어서도 병원에서는 국소 마취가 가능하여 시술시 통증이 없도록 유지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일반 샵과의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잉크도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있는 것이 있으므로 철저히 인체에 무해한 잉크를 사용하는지도 확인해봐야 할 것입니다. 저희 뉴헤어에서는 FDA(식약청)에서 안전성을 검증 받은 잉크를 사용하여 SMP 시술을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