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두피문신)은 뉴헤어의 트레이드마크인가요?

 
 

미국 NHI 뉴헤어에서 운영하는 scalpmicropigment.com 를 보았습니다. 두피 문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여러 웹사 이트를 다니다 보니 다른 클리닉이나 병원들도 SMP 를 본인들의 상표인것 처럼 사용하는것 같은데, SMP 라는 것 을 NHI 뉴헤어에서 직접 개발한것인가요? 그렇다면 다른 곳에서는 동의를 얻고 그 이름을 사용하는 것인가요? 막연하게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

 

두피의 미세색소 침착을 하는 문신 기법은 수년전부터 전세계적으로 해왔습니다. 미국 NHI 와 한국 NHI는 모발이식만으로는 모두 채우지 못하는 부분을 보충하기 위해 두피문신이 탈모치료의 보조수단으로 가치가 있다고 평가했고, 잉크와 기술개발 을 위해 협력해서 연구하여 지금까지 발전시켜왔습니다. SMP(scalp micropigmentation)-두피문신-이란 용어는 2010년부터 NHI에서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미국 NHI 에서는 이 용어를 고유화하기 위해 변호사도 고용했지만 트레이드마크로써의 권한을 갖는것은 부결되었습니다. SMP에 대한 등록출원은 현재 한국 NHI뉴헤어에서만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두피 문신을 하는 모든 병원이 SMP 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특별히 생각을 해본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곳에서 먼저 개발을 했다고 이야기 하거나 용어사용을 먼저 했다는 권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병원중에서는 역시 NHI 뉴헤어에서 가장 먼저 SMP를 시작했고 대한모발이식학회, 세계모발이식학회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현재 NHI뉴헤어에서 공식적으로 SMP(두피문신)에 대한 시술 방법이나 시술에 사용되는 마이크로 니들, 그리고 색소등에 대한 기술을 공개해 준 곳은 미국의 몇몇 병원뿐입니다. 머지않은 시기에 국내의 다른 병원에도 SMP(두피문신)시술을 공개하고 교육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하려고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