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릿방식이 모발이식 밀도가 높은 이유가 뭔가요?

 
 

슬릿방식이 모발이식 밀도가 높은 이유가 뭔가요? 몇차례 원장님의 글을 읽어보았는데 좀 더 쉽게 말씀 해 주실 수는 없을까요? 식모기를 사용하는 병원에서도 식모기 모발이식의 밀도가 촘촘하다고 이야기를 하는데 그 원리가 잘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슬릿'이라는것은 이식할 자리에 모공을 만드는 과정을 말하는 것입니다. 모공을 가늘게 만들면 만들수록 같은 면적에 더 많은 모발을 이식할 수 있는데, '슬릿' 방식에 사용되는 바늘의 두께가 매우 가늘기 때문에 식모기에 비해서 보다 더 밀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식모기 같은 경우엔 식모기 자체가 이식부위에 모공을 만드는 도구인 동시에 이식모를 밀어넣는 도구가 됩니다. 이식할 자리(모공)을 만들면서 동시에 이식모를 밀어넣기 위해서 식모기는 어쩔 수 없이 슬릿방식에 사용되는 도구보다 두꺼워 질 수밖에 없습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보다 쉽게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슬릿방식은 모공을 만든 뒤 모낭을 삽입하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반면 식모기 모발이식은 모공을 만들면서 동시에 모낭을 끼워 넣습니다.

이식할 구멍을 작게 만들면 동일한 범위에 더 많은 모공을 만들 수 있고, 더 많은 모발이 이식 될 수 있게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