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큐탄 복용 6개월후 M자탈모가 심해졌습니다.

◈ 로아큐탄 복용 6개월후 M자탈모가 심해졌습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25남성입니다. 1년전에 여드름때문에 반년정도 로아큐탄을 복용한 적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약복용 시점부터 M자 탈모가 심해진 것 같아요. 약때문에 그런것인지 아니면 제가 남성형 탈모가 있어서 로아큐탄을 안먹었다 하더라도 지금과 같은 상황이 되었을지 걱정도 되고 궁금하기도 해서 병원에 갈까 고민했었거든요. 제 아버지도 20대 후반때부터 탈모가 있으셔서 저도 탈모에 대한 걱정이 많습니다.

몇장의 사진을 함께 보내주셔서 봤지만 사진의 상태가 그리 좋지 않아서 정확하게 말씀을 드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탈모가 있으신 것 같지가 않습니다. 그나이 또래의 다른 분들과 비슷한 헤어라인을 가지고 계신것 같구요. 걱정이 되신다면 병원에 오셔서 헤어볼륨계측검사와 미세화 검사, 그리고 현미경 촬영 등을 하신후 의사와의 상담후에 진단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버지가 탈모가 있으시다고해서 아들도 반드시 남성형 탈모가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말씀하신 로아큐탄은 지난 블로그에도 언급했었지만, 탈모와 위장관장애 우울감, 건조증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있는 약이오니 이 역시 의사와의 상담후에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