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자놀이와 목덜미 탈모, 확산성 비정형 탈모일까요?

관자놀이와 목덜미 탈모, 확산성 비정형 탈모일까요?

저는 최근 3개월간 눈에 띄게 많은 양의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그것도 관자놀이 부분, 두피의 양쪽옆부분, 그리고 심지어 뒷머리의 윗목부분에 탈모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탈모 부위에 비듬도 많이 생기고 있구요.두피 전체의 많은 부위에 탈모가 생기는 확산성 비정형 탈모란 것이 있던데 , 그경우에 비듬이 많이 생길수 있나요?
그리고 유전성 남성형 탈모가 심할 경우에는 두피 양쪽이나 관자놀이 부근도 탈모가 생길수 있는 것인가요? 어떤 화학약품이나 독소의 한번 접촉으로도 저처럼 탈모가 확 진행될 수 있는 것인가요? 두서없이 질문드려서 죄송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확산성 비정형 탈모( diffse unpatterned alopecia; DUPA)는 비듬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유전성 남성형 탈모는 두피 양측의 탈모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사진도 없고 검사도 하지 않은 채로 환자분의 말씀만으로 현재 DUPA 상태시라고 말씀드리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어떤 화학약품이나 독소인지는 모르겠지만 화상 등의 큰 상처를 내지 않았다면 말씀하신 것처럼의 탈모로 진행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와 상담하에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빠른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