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치료를 위한 프로스카의 정확한 복용량

◈ 탈모치료를 위한 프로스카의 정확한 복용량

유전성 탈모로 약을 복용하고 있는 35세의 남성입니다. 저의 탈모치료 담당선생님은 프로스카를 1주일에 한알씩 복용하도록 처방해주십니다. 제가 알기로는 프로페시아란 약을 매일 한알씩 복용하고 있는것이 일반적인 치료인데 치료방법이 달라서 걱정도되고 궁금하기도 하네요. 이렇게 복용하는 것이 약효라든지 부작용과 연관이 있는 것인가요?

 

최근에 들어서 탈모치료에 있어서 피나스테라이드 제재의 용법에 변화가 생기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중에 하나가 환자분이 처방받으신 방법대로 프로스카 한정(피나스테라이드 5mg)를 일주일에 한번 복용하는 방법이 고, 다른 한가지는 매일 2.5mg의 피나스테라이드(프로스카 반알, 프로페시아 2알반)을 복용하는 방법입니다. 어떤 의사분들은 이보다 더욱 낮은 용량으로도 충분히 약효를 발휘할 수 있다고도 말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 있어서는 임상적으로 충분히 입증되고 많은 연구 결과를 거친대로 매일 일정한 간격으로 피나스테라이드 1mg를 처방해서 드시게 권유하고 있습니다. 걱정이 많이 되신다면 담당 의사선생님께 왜 일주일에 한번씩 5mg를 복용 하도록 하셨는지 질문하고 답을 얻으신 후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루에 복용하는 용량이 늘어나면 효과적인 면에서도 조금 개선될 수 있으나 부작용의 강도나 빈도도 더불어서 증가 할 수 있음을 생각하셔야하며 , 피나스테라이드 1mg의 용량으로도 충분히 탈모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 피나스테라이드의 복용양을 권장수치와 다르게 적용하는 것은 실험적인 단계일 뿐입니다. 충분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권장량을 정해진 주기마다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자께서 탈모 치료가 처음이신 것인지 탈모 양상은 어떤지 어느정도 진행되었는지 환자분의 아무런 정보가 없기 때문에 크게 도움이 될 말씀을 드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