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을 절개법으로 할 경우 뒷머리 두피가 늘어나서 머리숱이 줄지 않을까요?

◈ 모발이식을 절개법으로 할 경우 뒷머리 두피가 늘어나서 머리숱이 줄지 않을까요?

모발이식을 절개법으로 하면 뒷머리에서 두피를 떼어내는데요, 그러면 수술 후 두피가 그 만큼 줄어드는거죠? 그 비어있는 만큼의 두피를 좁혀서 꿰맨다고 들었는데요 그렇게 되면 피부가 늘어나니까 두피가 늘어나면서 머리숱이 더 없어 보이는거 아닐까요? 그리고 비절개로 하게되면 모낭을 빼 버린 자리가 어떻게 되는지도 알려주세요


절개를 통한 모발이식(FUSS)는 두피를 채취해야 하기 때문에 떼어낸 만큼 면적이 줄어드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두피는 탄력이 좋기 때문에, 떼어낸 자리를 채우기 위해 늘어난다 해도 환자가 느끼는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뒷머리의 두피가 늘어난다 해도 두피 전체에서 당겨지는 힘을 나누어 가지기 때문에, 실제로 머리카락과 머리카락 사이의 간격이 넓어지면서 밀도가 낮아지는 일은 없습니다. 현미경으로 확인하면 보일 수 있겠지만, 육안으로 확인 될 정도는 아닙니다.

비절개 수술은 뒷머리에서 선택적으로 모낭을 하나씩 채취하는데, 채취된 곳에서는 모발이 자라지 않습니다. 또한 채취된 곳은 작은 점 형태로 흉터가 남습니다.
비절개 채취는 미용실에서 숱을 쳐낸 것 과 같은 개념으로 생각하셔도 됩니다. 뒷머리 모발 밀도가 낮은 분들은 이식량의 한계가 있으므로 가급적 권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