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길이에 따른 SMP(두피문신)시술

◈ 머리카락 길이에 따른 SMP(두피문신)시술

안녕하세요 선생님, SMP에 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2년전에 모발 이식수술을 받았는데 선천적으로 가느다란 머리카락으로 인해 머리숱이 듬성듬성해 보여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SMP 시술을 하면 어떨까 생각중인데 머리카락을 모두 삭발하고 받아야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면도없이 필요한 부위에만 하실 수 있는 것인가요? 또한 SMP가 후에 받을 수 있는 두번째 모발 이식술에 어려움이나 방해가 될 수 있는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SMP(두피문신)시술은 두피의 모공사이에 아주 작은 점을 만드는 두피문신의 일종으로 영구적 혹은 반영구적으로 모발을 풍성하게 보이도록 해주는 방법입니다.

SMP(scalp micropigmentation)시술을 할 때 머리를 면도하고 하지 않고는 환자의 선택에 따르는 문제이므로 본인의 헤어스타일을 염두에 두고 원하는 방식으로 결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SMP 시술은 두피에 손상을 주거나 주변 모발을 손상시키지 않고, 차후에 모발이식을 한다해도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다만 현재의 헤어스타일에서 시술을 할 때 모발의 길이에 따라 밀도나 명도의 차이를 줄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삭발, 반삭발, 스포츠머리, 긴머리 중에서 본인이 오랫동안 유지할 헤어스타일에 맞추어 시술을 하면 됩니다. 헤어스타일 유형별 시술전후 사진은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MP 시술정수리 탈모 혹은 밀도부족에 적용한 사례


SMP 시술짧은머리 혹은 민머리 탈모에 적용한 사례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