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실패 사례를 줄이기 위한 노력

◈ 모발이식 실패 사례를 줄이기 위한 노력

모발이식 수술에서도 그 결과를 100% 보증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극단적인 예로 이식된 모발이 모두 자라지 않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신체의 면역세포가 이식된 모낭을 공격하면 생착에 실패해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습니다.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이런 원인은 모발이식 전 다양한 이학적 검사를 통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런 극단적인 문제나 검사를 통해서 배제할 수 있는 원인 말고도 모발이식 수술 자체의 문제로 인해 모발이 제대로 자라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발이식은 의사 한 사람만의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수술에 관여했던 모발이식 스탭 전원의 각별한 주의와 노력으로 완성되는 것입니다. 수술 팀의 부주의와 미숙함이 최악의 수술 결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최근 모발이식에서는 모발이식의 성공률을 93% 이상이라고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100명의 환자 중 93명의 환자는 성공적으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라고 이해하기보다는 100개의 모발을 이식하면 93개의 모발이 자란다고 이해하는 편이 맞습니다.

하지만 현대 모발이식에서 말하는 93%의 성공률을 얻기 위해서는 의사와 수술팀간의 각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모발이식과, 헤어라인 교정에서 한개의 모발이라도 잃지 않기위한 노력입니다.

각각의 링크를 통해 자세한 글을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모발이식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 장기 보존액에 모낭 보관

모낭이 이식전에 마르지 않도록 수중에서 모낭세포를 분리 (아쿠아커팅)

수술실의 온도와 습도를 최적의 상황으로 유지하려는 노력

모발이식 할 때 현미경을 사용해야만 하는 이유

모발이식 환자들을 위한 고압산소 치료기 개발 배경과 원리

이식할 모공을 만드는 과정은 100% 슬릿방식으로만 진행

모발이식수술의 각 단계에서  최선을 다한다면 전체 모발이식수술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