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 시술로 비절개 모발이식의 흉터를 가리고 싶습니다.

◈ SMP 시술로 비절개 모발이식의 흉터를 가리고 싶습니다.

최근에 비절개법으로 모발이식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생각했던 것보다 뒷머리에 흉터가 많이 생격 고민입니다. 비절개 모발이식을 위해 모발을 하나씩 뽑은 자리에 햐얀색 흉터가 너무 많이 보여서 고민하던 중에 SMP 시술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저와같은 경우엔 매우 좋은 방법인 것 같은데 수술 후 얼마나 시간이 지나야 시술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먼저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을 받은지 최소한 2~3개월은 경과해야 SMP 시술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절개 모발이식의 흉터는 수술 후 1년이 지날 즈음에 매우 작아져 눈으로는 쉽게 구분할 수 없을 만큼 좋아지므로 수술한 병원에 이야기를 해 본 뒤 좀 더 기다려보는 것이 어떨까합니다.

아래 동영상은 비절개 모발이식 후 1년이 지난 환자의 뒷머리(공여부)을 촬영한 것입니다. 비절개로 모발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문제만 없었다면 비절개모발이식의 흉터는 아래와 같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만일 하루빨리 SMP 시술을 통해 흉터를 감추고자 한다고 해도 일반적으로 수술 부위의 미세한 상처회복이 지나야하기 때문에 2-3달 정도의 시간이 경과한 후에 시술이 가능하지만 그 전에도 상태를 보아 회복되었으면 충분히 시술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는 내원해서 진료 후 판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SMP자체는 바늘이 표피 1-2mm 깊이까지 들어가지 않게 모낭에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발 성장에도 탈모에도 전혀 관여하는 바가 없습니다.

SMP시술, 두피문신흉터 제거를 위한 SMP 시술 원리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SMP시술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