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두피문신)시술은 결과가 영구적인 것 밖에 없나요?


◈ SMP(두피문신)시술은 결과가 영구적인 것 밖에 없나요?

선 생님 저는 35세의 남자입니다. 몇년전부터 탈모가 진행해서 앞쪽은 M shape 모양으로 조금씩 진행하고 있고 정수리쪽은 고개를 숙이면 좀 비어보이고 있습니다. 모발이식도 고려하고 있지만 앞쪽의 진행을 좀 더 기다린 후에 이식수술을 받으려고 합니다. 문제는 정수리 부분인데 블로그에서 SMP에 대한 글과 정보를 듣고 많이 관심이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영구적인란 것이 맘에 걸립니다. 시간이 아주 많이 지나도 절대 지워지지 않는 것인가요? 저는 타투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거든요. 반영구적인 방법은 없는 것인가요? 얼마나 지속되는 것인지 , 또 정수리 부근만 하면 가격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 SMP(두피문신)시술에 사용되는 색소는 영구적인 것과 반영구적인 것 두 종류입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으로만 볼때 어느 정도 탈모가 진행중이신것 같습니다. 모발이식에 대한 선택은 본인의 결정에 달려있으므로 M자 모양의 탈모에 대한 이식수술은 현재상태가 너무 고민이시면 수술하셨다가 더 진행됐을 경우 2차수술을 생각하면되고, (물론 진행이 안된다면 2차수술은 필요없습니다) 조금 더 경과를 보신후에 더 진행된 후에 수술을 받으면 됩니다.

정수리 부분의 밀도 떨어짐에 대해서는 역시 수술이나 SMP를 고려하시면 되는데, SMP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시고원하시면 시술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본원에서 시행하는 SMP는 영구적인 색소침착으로 평생 지속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자외선 노출과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서 4-5년 경과후에는 처음 시술후 보다 색소가 연해집니다. 자연스러운 색상이 좋으면 그대로 지내도 되고, 더욱 진한게 좋으면 재시술을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영구적인 타투 개념의 SMP가 싫거나 부담스러우면 반영구적인 개념의 SMP 시술도 있습니다.

◈ SMP(두피문신)시술을 결정하기전에 Test 시술을 해보고 결정을 하면 좋습니다.

정확하게 말씀은 못드리지만 대개 3-4년 경과시 색소가 모두 빠지게 됩니다. 영구적인 것이 싫으시면 타투의 대안인 반영구적인 방법도 있으니 내원하셔서 상담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SMP(두피문신) TEST 시술에 대한 자세한 내용 보기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SMP(두피문신)시술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