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 디자인을 어떻게 결정하나요

◈ 헤어라인 교정 디자인을 어떻게 결정하나요

27세의 여성입니다. 탈모는 없지만 선천적으로 이마가 넓고 헤어라인이 높아서 얼굴이 길어보이고 올림머리도 원하는대로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고민하던 중에 모발이식으로 헤어라인을 교정해서 얼굴 크기도 작아보이게 만들고 머리스타일도 자신감있게 연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고 , 여러군데 병원을 방문해서 상담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떤 선생님은 조금 인위적으로 보일 수 있더라도 최고의 아름다움을 위해서 조금은 과하게 헤어라인을 디자인하고 이마쪽 라인도 자연적인 약간의 지그재그 형보다 원형자체가  좋다고 하시고, 다른 병원에서는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자체를 강조하셨습니다. 둘다 나쁘지는 않을 것 같은데 어떤 모습이 저에게 잘 어울리지 계속 고민중입니다. 선생님의 의견은 어떠신지요?


헤어라인 교정은 이마의 높이를 교정하기도 하고 넓이를 교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이상적인 헤어라인을 만들면서 동시에 작은 얼굴을 얻을 수도 있는 수술입니다.

질문하신 분께서 가장 고민하는 문제는 디자인인 것 같은데요, 이 문제에 대해서 정형외된 정답은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본인의 마음에 들어야 합니다. 더 역시 많은 여성분들을 상담하면서 디자인은 환자의 마음에 드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단지 너무 어색해 보일 수 있거나 실제 헤어라인은 그런 모습이 되면 안되는데도 고집하는 환자들과는 간혹 마찰이 있기도 합니다. 우리몸은 모든 곳이 자로잰 듯하게 직선이 되거나 완벽한 곡선을 이루지 않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사람마다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자연스러워 보이는 것이죠

무리하게 자로잰 듯한 곡선을 원하는 것만 아니라면 헤어라인의 높낮이 정도 등의 디자인에 대해서는 환자의 기호에 맞춰 상의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헤어라인 교정에서의 디자인에 대한 관련 컨텐츠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헤어라인 교정 디자인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