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가 시작된 이유가 두피의 습진때문일까요?

◈ 탈모가 시작된 이유가 두피의 습진때문일까요?

안 녕하세요 저는 28세의 남자이고 머리카락이 매우 가는 편입니다. 한 3년전부터 정수리 부근에 모발이 점점 얇아지고 있다는 말을 주위에서 종종 듣곤 했습니다. 그리고 그와 비슷한 시기에 두피에 꽤 심한 습진이 생겼었고요. 그래서 저는 그 악성 습진때문에 모발이 얇아지고 탈모가 시작된 것이  아닐까 싶어서 피부과에 가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습진치료후 기대했던 모발에 대한 결과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정수리 부근의 모발은 지난 몇년간 더 악화되는것 같지는 않지만 다시 자라나지도 않고 있습니다. 제 정수리 부근의 탈모가 그때 생겼던 습진때문이었을까요? 다시 자라나지는 않을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여러가지 가능성이 제시될수 있습니다만, 환자분께서 생각하는 것처럼 두피에 생겼던 악성습진때문에 정수리부근에탈모가 시작되었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추측 가능한 가능성일 뿐인것을 염두에 두셔야합니다. 일반적으로 습진때문에 정수리에 탈모가 생기기는 일은 비교적 흔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남성에 있어서의 정수리 탈모는 유전적 성향에 기인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어쩌면 습진과 더불어 같은 시기에 남성형 탈모가 함께 시작됐을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내원을 해서 몇가지 검사를 해본 뒤에 어떤 원인인지 알아보면 좋겠습니다. 정수리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이 유전탈모라면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고, 두피의 상태를 보면서 미녹시딜을 함께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수리 부분의 가늘어진 모발이 오래동안 회복이 되지 않아 사회생활의 불편을 겪는다면, SMP(두피문신)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가늘어진 모발과 모발사이에 머리카락을 면도한 흔적을 만들어 주면 가늘어진 모발 사이로 두피가 비쳐보이지 않게 됩니다.

SMP 시술을 정수리 탈모에 적용하는 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컨텐츠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inewhair.com/Pages/?pageid=121010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탈모치료를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