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스탈이 여성탈모에 효과가 있을까요?









Q.
출산을 한번 했던 31세 여성입니다. 최근들어 정수리쪽 버리카락이 많이 빠지고 있는데요 원래 모발이 가늘었기 때문에 늘 파마로 가리고 다녔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머리가 많이 빠지면서 그 마져도 어렵게 되었어요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비비스칼이라는 제품을 알게되었는데, 이게 탈모에 어느정도 효과가 있을까요? 만약 별로라면 다른 제품이라도 추전 좀 부탁드립니다. 미녹시딜을 쓰는것도 생각해봤지만, 한번 쓰기 시작하면 계속 써야한다고 해서 망설이고 있습니다.

 

 

 

A.
문의하신 비비스칼은 탈모치료에 효능이 있다고 증명된 제품은 아닙니다. FDA등의 승인을 받은 제품도 아니라 추천해드리긴 어렵습니다. 비비스칼은 처방전 없이도 구입이 가능한데 마린프로테인 추출물이 주성분이므로 생선 알러지가 있다면 사용을 피해야합니다. 이외에 비타민 C가 주 성분입니다. 이 제품은 모발자체에는 어떤 영향이 있을지 모르지만 탈모치료 효과는 미지수입니다. 특히 유전적 탈모에는 더욱 알 수 없는 것이죠

제품을 혼자서 고민하시는 것보다 인근 병원을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성탈모의 원인이 매우 다양해서 원인을 알고 그에 따른 치료를 해야만 효과가 있으니까요 여성탈모의 원인에 대해서는 이전에 블로그를 통해 언급한 바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여성탈모의 의학적 원인
여성탈모가 생기는 몇가지 원인에 대한 이야기
여성탈모와 비타민D 결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