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복용 후 탈모가 호전되다가 두달 정도 지난 뒤 다시 빠집니다.

◈ 프로페시아 복용 후 탈모가 호전되다가 두달 정도 지난 뒤 다시 빠집니다.

원장님 안녕하세요 ! 블로그를 통해 궁금한 점을 많이 알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나이는 25살이고 프로페시아 복용한지는 두달 조금 됐고 하루에 머리는 두번 감습니다. 탈모 상태는 초기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는데 ,약복용 50일정도 지나서 하루 평소 탈모량 100~120개정도에서 60개정도로 줄더니 4~5일이 지나 현재 또 평소처럼 100~120개정도로 늘더라구요. 4~5일 사이에 성관계 횟수도 좀 잦았고 ,식습관 , 컨디션이 좋지 않았습니다. 탈모량이 줄었다는건 효과가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는 것일까요, 아니면 그냥 플라시보 효과일까요? 확실한건 탈모량이 줄긴 줄었었습니다..그리고 프로페시아 약이 확실히 탈모를 억제해주나요? 약 효과가 없는 사람들은 다른 이유 없이 탈모 호르몬이 약보다 더 뛰어나서 효과거 없는건가요? 마지막으로 제가 지루성 두피를 가지고 있는데 탈모예방법에 머리 감은 후 차가운 선풍기 바람으로 머리를 말려주는게 좋다고 해서 선풍기 바람으로 10분이상 말리는 편입니다. 그런데 이게 다 말리고 나면 두피가 너무 건조해져서 이게 또 걱정입니다. 제가 하고 있는 방법이 괜찮은건가요?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선생님!


탈모량의 변화에 대해서는 지금 언급하신 것만으로는 어떤 효과를 보고 있다고 정확하게 단언하기가 어렵습니다. 프로페시아의 경우 남성형 유전성 탈모가 맞다면 많은 경우에서 탈모에 효과를 보이는 것은 사실이니 꾸준히 복용을  하기 바랍니다. 약 효과가 없는 사람들은 말씀하신 것처럼 유전력이 훨씬 강하거나 탈모의 발생원인이 다를 경우 그럴 수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를 복용한 뒤 얼마나 효과를 보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복용 전, 복용후를 나누어 일정한 기간동안 계속해서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기런 검사는 탈모의 완화정도나 진행 정도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약효에 대한 실질적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air Volume Check(머리숱 계측 검사)를 통한 탈모진행정도 및 경과 확인

머리를 감은 뒤 차가운 바람으로 말리시는 것은 잘하시고 있는 것입니다. 두피가 건조하다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만, 가렵거나 비등증상 등의 어떤 증상이 있담변 말리신 후 헤어토닉 등의 미용제품을 통해 보습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프로페시아를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