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성형, 넓은이마, 각진이마 교정으로 작은얼굴 효과까지




2011.02.25 14:10



헤어라인 성형, 넓은이마, 각진이마 교정으로
작은얼굴 효과까지
-여성 헤어라인전문 병원 탐방 (4)-

요즘 참 많은 종결자들이 등장한다. 최근 들어 '종결자'반열에 하나라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면 유명인이라고 할 수 없을 지경이니 말이다. MBC 수목드라마 마이프린세스에 등장하는 김태희는 망언종결자로 등극함과 동시에 헤어라인 종결자로도 이름을 올렸다.

최근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 사이에서 성형 종결자로 떠오르는 핫코드는 무엇일까?

그것은 다름아닌 "헤어라인 성형"이다. 여성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은 동그랗고 매끈한 이마와 여과 없이 드러나는 턱 라인도 있지만, 정갈하게 빗어 올린 헤어라인의 역할이 크기 때문에 감히 '예쁜얼굴의 완성은 예쁜 헤어라인이다' 라고 할 수 있다.

* 얼굴은 참 예쁜데 이마가 넓어 헤어라인을 가리고 다니는 사람들이 있다
물론 귀여운 앞머리로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것도 있다고는 하지만, 요즘같이 아름다운 페미닌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는 때에는 유행에 뒤처진 느낌을 지울 수 없다. 본인의 헤어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의 헤어라인과 비교해서 살펴 볼 필요도 있다.

전체적인 얼굴의 비례보다 지나치게 넓은 이마를 가졌다던지, M자로 파인 이마를 가졌거나, 사각으로 각진 이마를 가진 이들이 대개 헤어라인이 아름답지 못하다. 심지어는 머리를 올렸을 때 남성적인 느낌이 도드라지는 경우도 있으니 헤어라인이 인상을 좌우하는데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다.

* 헤어라인을 교정하기 위해서는“헤어라인 모발이식" 이외에는 방법이 없다
반영구 제모나 코스메틱 제품등을 사용해 일시적으로 헤어라인을 감출 수는 있겟지만 결과적으로는 오히려 더 안 좋은 헤어라인 모양을 만들 수 있고, 결과자체도 조악하기 때문에 차라리 안하는 편이 낫다. 헤어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이마가 너무 넓거나 각진 경우는 이상적인 형태로 헤어라인을 이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헤어라인 모발이식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이 바로 자연스러운 결과인데,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헤어라인의 특성을 살린 이식과 촘촘한 이식이 필요하다.
  

[사진. NHI뉴헤어 여성모발이식 전문센터 제공]

NHI뉴헤어 여성헤어라인 전문센터의 김진오 원장에 따르면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이식을 위해서는 모발의 패턴과 방향성을 잘 살려서 이식하되, 이마에 가까운 부분일 수록 얇고 가는 모발을 피부에 잘 밀착되도록 방향을 잡아서 이식해야 한다고 한다. 물론 이식부위에 가능한 한도 내에서 최대한 촘촘하게 이식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특히, 여성의 헤어라인 모발이식에서는 기존의 식모기 이식보다 슬릿(Slit)방식의 이식이 유리하다고 한다.

* 헤어라인 성형을 하기 위해 어떤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가?
첫째 자연스러운 결과를 원한다면, 촘촘한 모발이식을 위해 식모기 이식보다는 슬릿(SLIT)방식으로 이식하는 병원을 찾도록 하자. 식모기 이식은 '식모기'라는 모발이식 도구가 가지는 두께의 한계로 인해 모발의 이식빈도가 슬릿(SLIT)방식에 비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슬릿(SLIT) 방식은 작은 바늘로 이식을 하기 때문에 현존하는 방법 중에서는 가장 촘촘하게 이식이 가능하다고 한다. 하지만 아쉽게도 촘촘하게 자연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반면에 오랜시간 숙련된 많은 인력의 수술팀이 필요하기 때문에 국내 현실에 맞지 않아 시행하고 있는 병원은 거의 없는 편이다.
 
둘째 모발이식만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 일부 성형외과나 피부과 등에서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헤어라인 성형을 하고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일반적인 모발이식과 별다를 게 없겠지라는 간단한 생각으로 시술했다가 오히려 헤어라인을 더 안좋게 만드는 경우도 있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는 "헤어라인 수술은 수술 직후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할 만큼 간단한 수술이지만,수술에 대한 많은 경험과 기술적 바탕이 부족하면 매우 어색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헤어라인이란 올림머리를 했을 때 이마의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한 머리이며 정수리쪽의 머리들과는 다르게 피부에 잘 밀착되어야 하고 이식하는 모발의 두께나 밀도에 대한 디자인이 잘 되어야만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새로운 헤어라인으로 산뜻하게 머리를 올리고 싶다면, 적어도 1년의 준비기간이 필요하다. 일부 광고중인 병원에서 '긴머리'를 이식하기 때문에 유리하다고 말하고 있지만 결국 이식된 머리카락은 모두 빠지게 되고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야 하니 진짜 자기 머리로 만들기 위해서는 1년정도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한다.

시술 후 일상복귀가 빠르고 통증이나 회복에 따른 불편함이 없어 많은 여성들이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 아름다운 이마라인을 만들 있다. 하지만 가볍게 생각하고 병원을 고르기에는 시술 받는 부위가 인상을 좌우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중요한 곳이므로 병원과 의사를 선택함에 있어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다. [OSEN]



도움말 :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