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열풍으로 모발이식 전문 성형외과와, 헤어밴드 유통업계 대박조짐-여성 헤어라인전문 병원 탐방 (3)-






2011.02.25 14:10



헤어라인 열풍으로 모발이식 전문 성형외과와,

헤어밴드 유통업계 대박조짐

-여성 헤어라인전문 병원 탐방 (3)-


   MBC 수목 미니시리즈 ‘마이프린세스’에서 선보인 김태희의 헤어라인과 헤어밴드가 모발이식 성형외과와 헤어밴드 유통가에 큰 열풍을 가져오고 있다.
김태희처럼 헤어밴드를 사용해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패미닌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이 아름다운 헤어라인이다. 아름다운 헤어라인의 표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그녀의 헤어라인이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는 그녀의 얼굴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해주기 때문이다.
이미 김태희와 관련된 헤어밴드의 주문은 인터넷에서 유행처럼 번지며 온라인 쇼핑몰의 소비를 주도하고 있다. 하지만 그녀의 아름다운 헤어밴드도, 아름답지 못한 헤어라인 앞에서는 무용지물이 되고 만다.

   헤어라인 열풍의 실상을 알아보기 위해 강남에 위치한 모발이식만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를 찾아가 보았다. NHI뉴헤어 모발이식센터는 美國모발이식분야의 최고 브랜드인 NHI 뉴헤어의 한국 분원으로, 미국 본원에서 1년간 근무하며 기술을 이전받은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가 오픈한 병원이다.
인터뷰를 위해 찾아간 강남역의 NHI뉴헤어 여성헤어라인 전문센터에는 모발이식전문 성형외과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만큼 여성 환자들의 수가 많았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는 “예전보다 확실히 여성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가 늘었다. 남성탈모 환자가 80%를 차지하던 병원에, 이제는 여성환자가 50%가까이 내원하고 있다”고 한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김태희 하면 떠오르는 것이 그녀의 V라인이었다면 이제는 그야말로 헤어라인이 대세인 듯하다. 이것은 아무래도 성형외과 전문의 중에서 모발이식만을 전문으로 하는 의사들이 늘면서, 헤어라인 성형의 전후 결과가 좋아진 때문이리라.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는 얼굴 전체의 비례와 함께 헤어라인의 모습이 美의 척도가 될 수 있다고 한다고 한다.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결심하는 사람들은 미적 완성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기 때문에 헤어라인의 특성에 대한 완벽한 이해는 물론 얼굴 비례에 따른 미적 감각이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모발이식 전문병원을 고를 때 담당의사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아닌지를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병원을 고르는 방법 중 하나다. 
  
 
 

[사진. NHI 뉴헤어 여성헤어라인 전문센터 자료]

   하지만 모든 성형외과에서 헤어라인 성형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헤어라인 성형이란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중에서 해야 하는데, 일부 성형외과나 피부과 등에서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헤어라인 성형을 하고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일반적인 모발이식과 별다를 게 없겠지라는 간단한 생각으로 시술했다가 오히려 헤어라인을 더 안좋게 만드는 경우도 있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는 "헤어라인 수술은 수술 직후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할 만큼 크고 복잡한 수술은 아니지만,수술에 대한 많은 경험과 기술적 바탕이 부족하면 이전보다 더 안좋은 헤어라인 모양이 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헤어라인이란 올림머리를 했을 때 이마의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한 머리이며 정수리쪽의 머리들과는 다르게 피부에 잘 밀착되어야 하고 이식하는 모발의 두께나 밀도에 대한 디자인이 잘 되어야만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가 된 인기드라마 '마이 프린세스' 김태희의 헤어밴드가 유행처럼 번지고, 그녀의 아름다운 헤어라인이 주목받고 있는 상황에서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성형외과를 향한 여성들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 [OSEN]

 


도움말 :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