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처럼 모발이식으로 헤어라인 교정 해서 이마를 낮출 수 있나요?

연예인처럼 모발이식으로 헤어라인 교정 해서 이마를 낮출 수 있나요?

TV나 잡지를 보다보면 연예인들도 모발이식을 한는 것 같던데요. 모발이식이나 헤어라인을 교정한 것 같은 연예인들을 보면 병원에서 보여주는 전후 사진들보다 이마 라인을 더 많이 낮춘 느낌이 납니다. 모발이식 상담을 받아보면 이마높이를 많이 낮추지 않는 것이 좋다고 권하던데요 저같은 경우는 이마가 너무 넓어서 충분히 낮추지 않으면 효과가 없을 것 같은데 제가 원하는 만큼 많이 내릴 수 있나요?

◈ 여성 헤어라인 교정에서는 얼굴의 비례만 생각 한다면 이마를 낮추는데 제약은 없습니다.

여성의 헤어라인 교정은 미용적인 개선을 위한 것이므로 탈모 환자들의 모발이식과는 달리 이식량을 정하는데 제약이 없습니다. 이마를 많이 낮추었을 때 너무 듬성듬성하게 이식되지 않고 자연스럽고 촘촘하게만 이식할 수 있다면 원하는 만큼 이마를 낮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정도 이마를 낮추어야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헤어라인을 가질 수 있을지는 헤어라인 교정 전에 디자인을 통해 전체적인 얼굴비례를 고려해봐야 합니다. 본인이 생각한것 만큼 이마를 낮추었다가 후회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상적인 얼굴 비례를 고려해서 헤어라인을 교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라인 교정의 디자인에 대해서는 아래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헤어라인 교정 디자인이 중요한 이유
헤어라인 교정 시 디자인만 보고 결과를 예측할 수 있을까요?

헤어라인 디자인

헤어라인 디자인

헤어라인 디자인


◈ 남성탈모환자의 모발이식에서는 헤어라인을 과도하게 낮게 잡아서는 안됩니다.

많은 분들이 청소년때 가졌던 헤어라인 정도의 높이로 낮추고 싶어 합니다. 특히 20대 초반의 탈모인들의 경우 탈모가 시작되기 이전의 헤어라인 높이를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낮추길 원합니다.

하지만 탈모가 어디까지 진행될지 알수 없기 때문에 탈모 초기에 너무 많은 양의 모발을 모발이식에 사용하면 안됩니다. 탈모가 심하게 진행될 소지가 있는 사람이 헤어라인의 높이를 원하는 만큼 낮추기 위해 모발을 많이 소진하면 나중에 뒤쪽으로 탈모가 진행되었을 때 2차 수술을 위한 모발이 모자라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탈모가 심하게 진행될 소지가 있는 경우는 헤어라인을 너무 낮추지 않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 좋습니다.

물론 유전 탈모가 아닌 여성의 경우라면 한번의 수술에서 원하는 헤어라인의 높이를 구현하는 것이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이식 가능한 모발의 수에서 구애를 받지 않는다면 다른 기술적인 문제는 없는 것이죠

그러나 유전 탈모 환자와 같이 이식에 필요한 자원이 한정되어 있는 경우엔 이 자원을 어떻게 써야할지 항상 고민이 되는 것입니다. 유전탈모라 할지라도 탈모가 많이 진행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면 헤어라인을 좀 더 공격적으로 낮출 수도 있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헤어라인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