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 탈모에 모발이식을 하면 어떻게 될까?


M자 탈모 때문에 모발이식을 생각하고 있는데, 병원에 가기전에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M자 탈모 부분에 이식을 하게 되면 어떤 느낌이 될지도 사실 궁금하고 무엇보다도 모발이식 한 다음에 탈모 이전 처럼 머리를 위로 올려서 이마를 드러내고 다닐 수 있을까가 제일 궁금합니다. 수술 하고 나서 어떻게 하면 제가 수술 후의 모습을 예상 할 수 있을까요?


M자탈모에 모발이식을 하고 나면 수술 후 6개월이 지날 즈음에 윗머리를 앞으로 내려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을 할 수 있게 되고, 1년이 경과할 즈음이면 머리를 위로 올리고 다닐 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수술 경과 사진입니다. M자 탈모라고 해도 정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사진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

모발이식

1800모낭 모발이식 당일


1800모낭 모발이식 10일 후

1800모낭 모발이식 8개월 경과


1800모낭 모발이식 8개월 경과


M자 탈모는 대표적인 유전 탈모의 시작을 알리는 징후기 때문에, 앞으로도 탈모가 진행 될 수 있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따라서 M자 탈모인 경우에 모발이식을 하려는 분들은 수술 전에 아래의 두가지 사항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수술 전 후 피나스테라이드의 복용
수술여부를 떠나서 유전 탈모인 경우엔 피나스테라이드를 반드시 복용해야 합니다. 모발이식은 이미 빠져서 다시는 자라지 않는 부위에 모발을 복원하는 것이지, 앞으로 일어날 탈모를 예방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조 해 주세요
모발이식 수술을 받은 이후에도 프로페시아는 계속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모발이식의 시기
현재 왕성하게 탈모가 진행중이라면 약물치료를 지속하면서 이식할 수 있는 시기를 고려해야 합니다. 모발을 이식 한 뒤에 뒤쪽으로 추가 탈모가 진행되면 2차 수술을 서둘러 진행해야 할 수 있으니 성급하게 수술을 결정하기 보다는 자신의 탈모 추이를 지켜보며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어느정도의 탈모를 겪고 있는지 그리고 최근 수개월간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등을 지속적으로 체크하면 앞으로의 변화도 어느정도 예측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몇개의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Hair Volume Check(머리숱 계측 검사)를 통한 탈모진행정도 및 경과 확인
20대 탈모 환자의 모발이식, 괜찮은가?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美모발이식 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 뉴헤어의원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