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와 모발이식 효과에 대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46세 남자입니다. 정수리 탈모가 점점 심해져서 SMP와 모발이식 둘다 고려하고 있습니다. 보통때의 헤어스타일은 비교적 짧고 단정한 편인데, 향후 기회가 되면 민머리도 한번쯤 해볼 생각입니다.

(질문 1) 향후 민머리도 해볼 생각이라면, 정수리 부위뿐만 아니라 전체 SMP 시술을 받는게 좋은지요.
(질문 2) 그리고, SMP와 모발이식 시술은 동시에 받는게 좋은지 아니면 어떤 순서로 받는게 좋은지요.
(질문 3) SMP나 모발 이식 시술을 받으러 갈때의 머리 길이는 어느 정도로 짧게 하고 가는게 좋은지요.
(질문 4) 뒷목 아주 아랫부분까지 모발이 나있는데, 그분분의 모발도 비절개법으로 이식 활용이 가능한지요.
(질문 5) SMP 및 모발이식 시술을 받으러 갈때에 몇일 정도의 휴가를 얻어서 가면 좋을지요.

제가 지방에 있어서 시술에 필요한 일정을 미리 조정해보려고 질문드리오니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의 순서대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민머리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라면 이마에도 SMP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SMP 후 머리를 기르면 머리카락이 없이 SMP만 남은 부위가 어색해집니다.|
아래 그림과 사진을 보면 좀 더 이해하기 수월 할 것 같습니다.

SMP

민머리를 유지하는 경우의 SMP(두피문신)


SMP

민머리에서 SMP(두피문신)적용 후 머리를 기르게 되었을


2. 모발이식을 먼저 한 다음에 부족한 밀도를 SMP로 보강 하는 것이 좋습니다.
SMP는 모발이식 후 가능하다면 1년 정도 기다린 뒤에 해야 합니다. 이식 모가 다 자란 뒤 모낭이 없는 곳을 피해서 smp 시술을 해야 하기 때문이고, 수술의 최종 결과를 보고 SMP의 추가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게 좋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모발의 밀도를 높이는 개념이므로 일반적으로 모발이식을 하지 않고 SMP 시술을 통해 밀도 보강만 하는 분과 같은 경우로 생각하면 됩니다.

아래의 SMP 개념과 사진을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SMP

SMP를 정수리 탈모에 적용하는

SMP

SMP 정수리

SMP

SMP


3. SMP를 정수리에만 받을 계획이라면 평소 스타일대로 오시면 되지만 이마까지 전체적으로 할 계획이라면 민머리로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이식을 할 경우에 이발은 상담 후에 안내 받아서 하시면 되지만 평소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4. 모발이식을 위해 뒷목부근의 머리카락을 사용 할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채취로 인한 흉터가 가려지기 어렵기 때문에 뒷머리 중앙 부근에서 채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관련글은 여성이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했던 질문입니다.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헤어라인 교정 할 때 목뒤에 있는 잔머리로 이식이 가능할까요?

5. SMP는 시술 받는 시간만 할애 하시면 되고 모발이식은 수술일과 다음날까지 휴가를 내면 됩니다. 간혹 수술 다음날도 출근을 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이것은 개인차가 있고 하루 정도는 휴식을 취하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현재 나의 탈모 정도가 어떤지 앞으로 어떤 계획을 가지고 탈모를 극복할지 알기 위해서는 정확하게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Hair Volume Check(머리숱 계측 검사)를 통해서 현재 탈모의 상태와 진행 정도를 파악해 보면 좋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美모발이식 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 뉴헤어의원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