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시술로 주변 머리카락이 상하거나 빠지지는 않는지요?

정수리 탈모 때문에 SMP를 고려하고 있는데, 시술 후에 주변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상하는 일은 없을지 궁금합니다. 말하자면 모발이식에서 생길 수 있는 동반탈락이 SMP에서도 생길 수 있는지 궁금한건데요 만약 생긴다면 어느 정도로 생기는지도 알고 싶어요. 완전히 탈모가 된것이 아니라 남아있는 머리카락 사이에 흑채를 사용해서 빈 곳을 감추고 생활하고 있는데 SMP를 보니까 정수리 탈모에 흑채 없이 편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기도 한데, 시술 했다가 동반탈락같은게 생기면 어쩌나 걱정이 됩니다.

이론 상 SMP시술도 동반탈락이 생길 수 있습니다만 지금까지 시술에서 동반탈락이 생긴 경우는 한번도 없었습니다. 모발이식에서도 동반탈락은 흔한 증상은 아니며, SMP의 경우 모발이식보다 더 비침습적인 시술이므로 가능성이 더욱 떨어집니다. 미국에서 한 케이스가 보고되긴 했습니다만, 여성에서 일시적으로 약간 생겼다가 회복되었습니다. 장기간의 관점에서 볼때 SMP가 모발을 가늘게 만들거나 하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동반탈락이 생길 가능성은 모발이식에 비해 매우 낮으므로 너무 우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래 SMP 개념도에 보시는 것 처럼 기존에 모발이 있는 곳에는 시술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 모낭세포에 아무 영향도 끼치지 않습니다.

SMP

SMP를 통한 정수리 탈모 개선

SMP

SMP 시술 모습

SMP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들을 참조하시면 시술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shock loss(동반탈락); 두피에 모발이식등의 시술로 충격이 가해져 주변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현상
아래 링크를 보시면 동반탈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과 동반탈락 질문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美모발이식 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 뉴헤어의원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