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밀도 모발이식으로 정상밀도까지 구현이 가능할까요?

고밀도 모발이식으로 정상밀도까지 구현이 가능할까요?

모발이식으로 최대한 빽빽하게 심으면 정상 상태처럼 만들 수 있나요?
만약에 이식에 사용할 수 있는 머리카락의 수에 제한이 없다면 가급적 할 수 있는 한계에서 많이 심으면 원래 머리처럼 빽빽해 보이는거 아닌가요?

얼마나 촘촘한가보다 '얼마나 자연스럽고 탈모를 효과적으로 가렸는가'가 중요합니다.

모발이식에 사용할 수 있는 머리카락의 양은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모발이식은 같은양으로 더 많은 머리카락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 필요한 수술입니다. 한국인의 경우엔 1제곱센치미터 당 120~130개의 머리카락이 있습니다.

모발이식으로 이와 비슷한 숫자를 심게 되면 수치상으로는 정상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이식에 사용할 수 있는 머리카락을 무제한으로 공급받을 수는 없습니다.

지금 당장은 원하는 만큼 이식을 할 수 있는 상황이라 할지라도 향후의 탈모 추이를 파악해서 추가 수술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이식량을 정해야 합니다. 탈모를 겪게 되면 누구나 처음에 머리카락이 빠지기 전으로 돌아가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원하는 만큼 무리하게 많은 모발을 이식하게 되면 나중에 탈모가 계속 진행되었을 때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단위면적 당 모발의 이식 갯수보다 얼마나 효과적으로 탈모를 가릴 수 있는가가 더 중요한 문제입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고밀도 모발이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