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치료를 위해 프로페시아를 복용했는데, 성욕이 감퇴되었습니다.







Q.
탈모 치료를 위해 프로페시아를 복용했는데, 성욕이 감퇴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복용을 중지 했습니다. 복용은 6개월 정도 했고 , 중단한지 1년정도 지났습니다. 하지만 성욕이 아직도 돌아오질 않고 있어요 다시 회복 할 방법이 없을까요? 어떤 치료가 필요한지, 약물 치료방법이 있는지 알고싶어요
차라리 대머리인채 성욕이 있는 편이 나은 것 같습니다......






A.
먼저 비뇨기과에 가서 프로페시아 복용이력과 본인의 상황에 대해 이야기 하고 진료를 받아보세요

프로페시아로 인한 성욕감퇴가 복용환자 1~2%에서만 나타나고 있는데, 1년이 지나고도 회복이 안되는 것은 매우 드믄 케이스입니다. 비뇨기과에서 몇가지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일 발기부전이라면 또 다른 질환의 징후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해외 유명 병원에서 이야기하는 발기부전에 대해 발표한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미네소타 남성 의학 센터(Minnesota Men's Health Center) :

- 10명중 1명꼴로 발기부전증을 가지고 있다. (약 10%)
- 당뇨환자의 50%가 발기부전이다.
- 40대에서 39%, 65세 이하에서 약 65%의 발기부전을 보인다.
- 흡연은 발기부전의 가능성을 높인다.
  (하루 한갑 이상의 흡연을 하는 사람은 비흡연자에 비해 발기부전이 될 가능성이 50% 이상 높다)

메이요 클리닉(Mayo Clinic) :

1) 정신적 원인
- 스트레스,분노,피로,우울증등이 발기부전을 야기시킬 수 있으며, 부정적인 태도역시 원인이 된다.
2) 육체적 원인
- 장기간의 당뇨로 인한 신경손상
-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골반 부위의 혈류 장애
- 전립선 암으로 인한 수술 후
- 특정한 약물 / 호르몬 이상
- 다발성 경화증
- 음주 및 약물 남용 후
* 정신적 원인과, 육제척 원인은 상호작용을 한다. 예를 들어 육체적 원인으로 발기가 늦어지는 것에 화를 내거나 부정적 태도를 가지면 이것이 발기부전을 더욱 악화 시키는 것 처럼


질문자께서도 침착하게 프로페시아로 인한 원인으로만 단정짓기 보다 비뇨기과를 찾아가서 본인의 문제에 대해 정확한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전문의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