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로 너무 괴로운데 가발이 적절한 대안이 될지 궁금합니다.


가발을 한번 써 볼까 하고 생각중입니다. M자 탈모로 몇년을 그냥 살아왔는데
어느순간 정수리까지 너무 휑해 지고 더 이상은 이대로 있을 수 없을 것 같아
가발을 한번 생각중입니다.
주변에 가발을 사용하고 있는 지인에게 들은 얘기는 온통 불편함 뿐이던데, 정말 단점만 있는걸까요?
그리고 가발을 사용하는 것이 탈모를 더 악화하거나 가속시킬 우려는 없는걸까요?
최근에는 가발의 기술적인 발전이 높아지면서 편이와 위생, 그리고 자유로운 스타일 구현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좋은 제품일수록 탈모를 악화시키거나 가속시킬 염려도 적어졌습니다.
가발의 착용은 모발이식이 불편하거나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또다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가의 제품은 남들이 알아채지 못할 정도로 정교합니다.
가발은
일시적인 탈모에 빠르게 대처 할 수도 있고 평생 착용할 수 있는데다, 다양한 형태의 가발이 존재합니다.
탈모를 가리기 위한 가발 이 아니더라도, 스타일링을 위한 가발을 필요로 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가발산업은 이미 눈부신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좋은 제품일 수록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구입비용과 정기적인 관리비용이 들지만,
가발은 탈모를 가리기 위한
좋은 대안입니다.


아래 가발사용의 장단점에 대한 자세한 글을 참고 하시면 선택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가발 사용의 장단점

e-mail을 입력하시면 baldingBLOG의 새로운 글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