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P 헤어라인교정에 대해 궁금합니다.


2월 즈음에 헤어라인 교정을 하려고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
PRP를 헤어라인 교정에서도 한다고 들었습니다.
PRP를 같이 하면 어떤 점이 좋은건지 그리고 어떻게 하는건지 자세히 좀 알고 싶습니다.



PRP를 헤어라인 교정에 활용하게 되면 모발의 생착률을 높이고 두피의 재생과
생장을 촉진해 주기 때문에 이식된 모낭이 더욱 건강하게 뿌리를 내릴 수 있게 됩니다.
PRP를 적용하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붓기와 멍이 감소하고, 통증과 회복이 빨라져
헤어라인 교정 후 곧바로 일상 생활에 복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PRP를 미용 시술에 적용하고 있는 병원들은 대부분 피부과와 치과였습니다.
피부개선이나 임플란트 시술에 도움이 되기 때문인데요 
PRP를 적용하면 여성의 헤어라인 교정 뿐 아니라 남성 모발이식에서도 좋은 결과를 보입니다.
모발이식은 100개를 이식했을 때 85~97개가 자랄 만큼 높은 성공률을 보이지만
단하나라도 잃지 않고 더 자라게 하는 것이 모발이식의 궁극적인 목표기 때문에
PRP의 적용하고 있습니다.

헤어라인 교정에서 PRP를 적용하는 과정은 아래 그림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 먼저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디자인을 마치고, 어느 정도의 모낭을 이식할지 결정을 합니다.


▲ 수술실에 들어가기 전에 필요한 만큼 혈액을 채취한 뒤, 원심분리기를 통해 혈액의 성분을 분리합니다.


▲ 1차 원심분리 (좌측) 후 맑은 혈장층만을 이용해 2차 원심분리를 (우측) 합니다.



▲ 2차례에 걸친 원심분리로 PRP(Platelet rich plasma)를 얻습니다.



이렇게 얻은 PRP(Platelet rich plasma)는 헤어라인 교정을 위한 모발이식에서 두 가지 용도로 사용됩니다.

첫 번째 용도 : PRP에 이식할 모낭을 저장해, 이식모의 최상의 상태로 유지합니다.

 


모낭을 생리식염수에 보관하는 것 보다는 체태 성분인 PRP에 보존하면
외부에 노출된 모낭 세포가 받는 스트레스가 낮아지고 결과적으로 이식결과도 좋아집니다.


PRP 용액을 모낭이 생존하기 좋은 0~4℃로 유지해 주기 위해 냉매 보다는
번거롭더라도 얼음을 이용해서 자주 교체해 주는 것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PRP(Platelet rich plasma)에 저장된 모낭 사진 : 모낭은 이식될 위치에 따라 종류별로 구분되어 보관합니다.


두 번째 용도 :  PRP를 모발이식부위에 주사 해 재생과, 생장을 촉진시킵니다.


이식부위에 PRP를 주사하면 이식모낭의 생장도 촉진되고 피부의 재생력도 향상되어
붓기나 멍 통증이 감소됩니다.

 

 



글 |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 외래교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