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절개 모낭단위 모발이식의 표준이 된 FOX™에 대한 빈번한 질문 (FAQ)

 



FOX™ 는 세계적으로 인정된 '비절개 모낭단위 모발이식'입니다.
공여부의 절개 없이도 모발이식이 가능해 진 것은 물론 치유기간이 줄어들었고, 회복기간중 불편함을 주었던 부종이나 통증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FOX™에 대한 여러가지 질문중 대표적으로 궁금해 하는 것 두가지에 대한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Q.수술 후 흉터에 대한 걱정이 가장 큽니다. 비절개법인 FOX™ 로 무흉터 모발이식이 가능한가요?


A.FUE(Follocular Unit Extraction, 모낭 추출법, 다이렉트 이식)를 종종 흉터 없는 수술로 말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는 엄밀히 말해서 잘못된 표현입니다.  비절개, 무흉터라는 이야기로 FUE로 형성되는 흉터를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타 병원에서 이야기 하는 FUE와 마찬가지로 FOX도 조그맣고 작은 흉터는 남습니다.점과 같은 형태의 이 흉터를 남기지 않는 방법은 현재로써는 없습니다. 특히 완전히 삭발을 했을 경우에 보일 수 있는데, 1mm 이하의 펀치로 최대한 작은 형태의 흉터를 만드는 것이 최선의 노력입니다.

▽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과 같은 흉터가 남게 됩니다.


Q.저는 현재 머리가 길고, 수술 후에도 짧게 다닐 상황이 안됩니다.
                                         FOX 모발이식을 위해 얼마나 넓은 부위를 짧게 잘라야 하나요?

A.FOX로 모낭을 채취할 때는 흉터 문제와 건강한 모낭을 선택적으로 채취하는 문제로 인해  넓은 부위를 제공하면 할수록 보다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낭을 추출해 내면 그 부위의 조직이 단단해져 2차 수술을 힘들게 할 수 있으므로 너무 좁은 범위에서 채취하는 것은 권하지 않고 있습니다. 똑같이 1,000그루의 나무를 뽑아 낼 때 좁은 범위의 숲에서 뽑는 것과, 넓은 범위에서 고르는 것은 뽑은 후의 흔적에서 분명한 차이가 나듯이 환자가 저에게 제공해주는 공여부위가 넓으면 넓을수록 수술 후의 만족도는 높아질 것입니다. 


▽ 아래는 뒷머리 전체를 공여부로 사용한 사례입니다.
수술 11일째인데 흉터나, 모발을 채취해 간 흔적이 눈에 띄지 않습니다.


▽ 짧은머리 스타일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이면 아래와 같은 방법도 있습니다.
수술 바로 다음날의 모습입니다. 채취하지 않은 부분의 머리에 공여부위가 가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