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터위에 모발이식을?



흉터위에 모발이식을?
전에 머리에 수술을 받은 적이 있어서 그 이후로 흉터가 생겼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해서 성형외과를 찾아 상담 했더니 모발이식 성공률이 50%라고 합니다.
그래도 그동안 머리를 길러서 흉터가 심하게 보이진 않았는데 머리를 자르려니
흉터가 신경쓰입니다.

근데 모발이식을 하게될때 두피를 절개한다고 들었는데 그럼 떼어낸 자리에 흉터가 생기진 않을까요?
성공률도 그렇게 높은것도 아니고, 오히려 흉터만 더 생기진 않을까 걱정이네요.




비절개법 모발이식, SMP로 흉터를 가릴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은 말씀하신 절개법, 그리고 비절개법이 있습니다. 

5mm 이하로 짧은 헤어스타일을 하실 경우는 절개법으로 수술 시 흉터가 눈에 띌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비절개법(FUE/FOX) 모발이식으로 두피에서 모발을 한개 한개 직접 채취하는 방법으로
이식을 하면 흉터가 눈에 띄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성공률 50%라는 말씀은 생착률을 말한것으로 보이는데, 확실히 흉터는 일반조직보다 생착률이 낮습니다.
일반 조직에 이식할 경우 생착률 수치는 90-95% 정도로 보면 되지만,
흉터는 흉터의 종류에 따라 심한 흉터는 20% 미만, 심하지 않은 흉터는 70% 정도의 생착률을 보통 이야기 합니다.
흉터가 부드럽고 혈류가 풍부하면 생착률이 좋은 편이고, 흉터가 딱딱하고 조직이 얇으며 혈류가 좋지 못하면
생착률은 떨어지게 됩니다.


모발이식 외 흉터를 가릴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SMP를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두피문신으로서 머리카락을 짧게 깎은 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 것입니다.
완전히 흉터를 없앨 수는 없지만 눈에 띄지 않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