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인-연예인 모발이식/ 유명인이나 연예인들은 남다른 탈모치료법이 있나요?






A.
배우 정OO나 헐리우드 배우 매튜 매커너히의 머리에 대한 질문입니다. 그 둘의 헤어스타일이 바뀐것을 보고 가발을 쓴것인지 아니면 모발이식을 성공적으로 한것인지 궁금한데요 혹시 유명인이나 연예인들을 대상으로 탈모를 칠요해주는 의사나 병원이 따로 있는지요
탈모로 머리가 점점 대머리가 되어가던 그 사람들이 어떻게 그렇게 완벽하게 헤어스타일이 복구가 된것인지 알고싶습니다. 모발이식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걸까요? 아니면 뭔가 특별한 치료법이 있는걸까요?  




Q.
연예인들은 일반인보다 소득이 높으니까 탈모에 대해 좀 더 투자를 하고 그로인해 훨씬 좋은 치료성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굳이 연예인이 아니더라도 고소득자들에게도 그런 생각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돈이 많아도 끊임없이 반복되는 모발이식은 불가능합니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머리카락의 수는 한정되어 있고 인간의 두피는 상처에 견디는 한계선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세계적인 재벌 도널드 트럼프를 한전 보세요. 그 역시 아주 오래던에 미니그래프트로 수술을 받았었습니다. -미니그래프트란 최근 사용하고 있는 모낭단위의 정교한 수술이 아닌 10개에서 20여개 정도의 모발을 뭉텅이로 이식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작년에 제가 미국 NHI에 가서 미국 환자들을 함께 수술하고 임상을 보았을 때 이 미니그래프트로 수술 받은 환자들이 부자연 스러운 자신의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아 모낭단위로 재수술을 받으려고 오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아무튼 도널드 트럼프와 같은 경우는 돈은 많았지만, 공여부의 뒷머리 부족으로 추가적인 수술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지금은 뒷머리를 앞쪽으로 빗어올려 회오리와 같은 독특한 헤어스타일로 머리를 풍성하게 보이게 하고 다니죠 

저역시 많은 유명인이나 재계인사, 부유한 환자들을 수술했었지만, 이식할 수 있는 공여부의 모발은 제한적이므로 누구나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일 질문 하신 것처럼 일반인이 알 수 없는 유명인사들만을 위한 특별한 기술이나 의사들이 있다면 재미있는 일이 되겠죠

TV에 자주 나오는 연예인이나 유명인들은 부분적으로 가발을 착용해서 머리를 더욱 풍성하게 보이게 하고, 그들이 가진 머리를 이용해 최대한 풍성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있으니 적어도 보여지는 모습에 있어서는 완벽?해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들이 공적인 자리가 아닌 사적인모습을 보일 때, 예를 들어 샤워를 마치고 나왔을 때와 같은 경우...그 모습은 누구도 알 수 없죠

▽도널드 트럼프를 희화한 일러스트가 있어 가져와봤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1동 | 뉴헤어모발이식센터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