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하면, 뒷머리카락과 똑같은 머리카락이 자라나요?




Question
헤어라인 교정하면, 뒷머리카락과 똑같은 머리카락가 이마에 자라는 건가요?
제가 뒷머리카락은 굵고, 앞머리카락은 가늘어요 그런데 헤어라인 교정으로 모발을 이식을 하게 되면 뒷머리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뒷머리의 굵은 머리가이 앞쪽에 이식되면 가늘게 자라는건가요? 아니면 똑같이 굵게 자라나요?








Answer
여성의 헤어라인은 뒷머리를 이용해 최대한 잔머리로 자연스럽게 이식하는 수술입니다.

이식한 모발은 원래 있던 곳의 성질을 그대로 이어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성의 탈모에 영구적으로 빠지지 않는 뒷머리를 이식했을 때 다시는 탈모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만약 뒷머리가 곱슬이면, 이식해도 곱슬로 자랍니다. 물론 이식부위의 성질이 100% 무시되는 것은 아니긴 하지만 대부분 뒷머리의 성질을 따라갑니다. 

그러나 여성의 헤어라인은 성격상 가늘어야 하기 때문에 뒷머리카락을 이용해 최대한 자연스러운 잔머리 효과를 얻기위해 노력합니다. 가급적 단일 모발을 이용해 이식하고, 이식시 이마에 붙어서 자라도록 해서 어색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아래 글을 읽어 보시면 헤어라인 교정에 대해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은 2모짜리를 1모로 쪼개서 이식하나요?
슬릿방식 모발이식도 이식된 모발의 방향을 제어할 수 있을까요? 헤어라인때문에 고민입니다.




 

 



 
글 | 김진오(NHI뉴헤어)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