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때문인지 베게에 머리카락이 스무개씩 빠집니다.




Question
탈모 인가요? 자고나면 베게에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있어요
집안에 탈모 이력이 있는 20대입니다. 요즘엔 아침에 일어나 보면 베게에 머리카락이 스무개씩 빠져 있네요 머리를 빗을때도 자꾸 빠지고요 잡아 당기기만 해도 머리가 숭숭 빠집니다. 모발이 원체 가늘기도 한데, 그래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집안의 내력으로 저도 유전 탈모가 시작된 걸 까요?








Answer

탈모는 현재 빠지는 머리카락의 갯수보다, '추이'를 파악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유전적 탈모 여부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 병원에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란 지금 당장 얼마나 머리가 빠지는지보다는 전체적인 경향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아침에 일어났을 때 베게에 있는 머리카락의 갯수는 무의미 합니다. 잠자는 습관과 잠들때 머리카락의 상태에 따라서도 차이가 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머리를 잡아당기기만 해도 빠지는 것은  탈모의 증상중 하나입니다. 검사를 받아 보면 좀 더 정확히 알 수 있으니 가까운 시일내에 모발이식.탈모 전문 병원에 내원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족 중 탈모를 가진 분이 계시다니 탈모 초기에 적절한 치료법을 적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문제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