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 했는데요.. 흉터가 남았습니다.


안녕하세요. 헤어라인 교정 받은 20대 여자입니다. 저는 식모기 방식으로 헤어라인 교정을 했습니다. 상담 받았을 때에는 식모기로 해도 흉터가 크게 남지 않을거라는 이야기를 듣고 수술을 진행했는데요. 수술 후, 이마에 흉터가 생겼습니다. 머리카락이 이식된 부위에 좁쌀같이 오돌토돌한 흉터가 생겼어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하고는 있는데... 아직까지 차도가 없는것 같아 고민입니다.
큰 흉터는 아닌데 머리카락이 심어진 부위마다 있어서.. 좀 징그럽고.. 수술한 티가 많이 나는거 같아서 계속 앞머리 내린 채로 생활하고 있어요. 수술 받은 몇몇 친구들은 시간 지나면 괜찮아 진다고 하는데.. 걱정이네요..









헤어라인 교정에서 생길 수 있는 이식부위 흉터입니다. 머리카락을 이식하기 위해 모공을 만들고 그곳에 '모낭'을 이식하는 과정에서 모낭이 모공보다 깊이 들어가게 되면 움푹 파이게 되는데, 이때 흉터가 생기는 것입니다.
흉터의 크기는 작지만 여러개의 흉터가 모여있으면 눈에 잘 보이게 됩니다. 이런 흉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이식 시 모낭의 깊이를 하나하나 조절하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보통 식모기를 이용한 이식에서 많이 발생하는 부작용으로 모공을 만드는 것과 모발을 이식하는 과정이 한번에 이루어지기때문에, 출혈이 일어난 상태에서 모낭을 이식하여 이식깊이를 육안으로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게다가 이식 후 바로 출혈을 닦아내기엔 '모낭의 손상'이 우려되기때문에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즉 감각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현재의 흉터는 시간이 지날 수록 흐려질 수는 있겠지만 완전히 없어지기는 어렵다고 말씀드릴수밖에 없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면 흉터의 발생 원인에 대해 이해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