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수술 중에 특별히 고밀도 모발이식이라고 이야기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모발이식에서 말하는 고밀도라는 것은 단위면적당 이식되는 머리카락의 숫자를 말하는 것인가요? 이 밀도를 내가 원하는대로 최대한 높일 수 있는건지요












모발이식 밀도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탈모 이전으로 돌아가는 것은 불가능 하고, 환자마다 가능한 밀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환자마다 가지고 있는 모발과 두피 그리고 수술하는 모발이식 병원의 기술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모발이식을 하는 모든 과정이 이식 밀도의 차이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항간에 이야기 되는 고밀도 모발이식은 슬릿(SLIT)모발이식을 지칭합니다. 이는 식모기를 사용한 것보다

최근에 고밀도 모발이식이라고 얘기되는 것은 통상 슬릿(SLIT)방식으로 이루어진 모발이식을 이야기합니다. 슬릿(SLIT)방식은 모발이식기(식모기)방식에 비해 높은 이식 밀도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슬릿 방식과 식모기의 차이는 아래를 보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슬릿(SLIT)방식 모발이식 

모발이식기(식모기) 모발이식 

 이식 밀도

 150毛/100원동전 크기

90毛 /100원동전 크기

 각각의 장점

 높은 밀도와 생착률

짧은 수술 시간, 낮은 비용 

 각각의 단점

 높은 비용과 많은 인력소요

낮은 밀도와 색착률 저하, 이식부위 흉터 


슬릿방식이 식모기에 비해 밀도가 높은 이유는 아래 그림을 보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